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서는 지난 21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매우 뜻깊은 장학금 전달식이 이루어졌다.

지역사회에서 끊임없이 봉사와 나눔의 본보기를 보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는 ㈜삼양건설(대표이사 김점수)에서 2024학년도 조리제빵과(특수교육대상트랙)에 합격하여 입학을 앞둔 학생의 어려운 사정을 전해 듣고 기숙사비 등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결정하여 장학금을 전달한 것이다.

허정석 총장은 흔쾌히 기부를 결정해준 김점수 대표이사에게 “고등학교를 졸업한 특수교육대상자들이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하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매우 가치 있는 일에 동참해 준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기업의 관심과 지원에 부응하여 졸업 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로 우리 학생들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점수 대표이사는“대학과 함께 미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적 공헌 활동을 펼치겠다.”며 적극적인 협력 의사를 밝혔다.

거제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지역특화분야학과로 2023년부터 조리제빵과 내에 특수교육대상자트랙을 신설하여 정원 100% 신입생을 모집하였고, 이들의 자립과 취·창업을 목표로 제과제빵, 바리스타 전문 인재를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