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청년 환경 플랫폼 GOZERO(거제로)가 ‘Boost Your Local’-지역 청년 지원사업 3기에 선정되었다.

거제도 지역 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이 모인 환경 플랫폼 거제로(GOZERO)(비영리단체)는 2021년 5월 설립되어 바다 플로깅, 환경 의식 개선 캠페인, 환경 교육, 업사이클링 교육 및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다.

‘Boost Your Local’은 사회연대은행과 삼성생명, 행정안전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에 소재한 청년 단체를 지원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Boost Your Local-지역 청년 지원사업’은 지역에 소재한 청년 단체들이 지역의 문제를 찾아 직접 해결하도록 돕는 사업으로 “ 청년 비영리단체 지원을 통한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 ”를 목표로 진행한다.

‘Boost Your Local’에 선정된 GOZERO(거제로)의 주제는 “아낄거제 공업사”로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한 환경에 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거제에는 조선소 사업 종사자의 수가 많으며 작업복이 훼손되면 재활용할 수 없어 폐기 처분된다. 이렇게 버려지는 작업복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환경 키트를 개발해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환경 교육 및 굿즈를 제작할 예정이다.

“아낄거제 공업사” 작업복 업사이클링 키트 제작을 위해 2024년 2월 22일 거제지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거제지역자활선터 두동 공방과 GOZERO(거제로)는 ‘아낄거제 공업사 프로젝트’의 사업추진을 위하여 지역 내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하여 업사이클링 굿즈 및 교육 키트 개발하면서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의 연계, 사업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여 추진함으로써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환경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거제지역자활센터 박로미 센터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지역내 청년 단체와의 상생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또한 “아낄꺼제 공업사” 사업으로 거제시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업사이클링 지도사 양성 교육, 업사이클링 굿즈 및 교구 키트 전시회, 거제시민을 위한 환경 페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