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용산초 개교로 상동지역 과대·과밀 해소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염원 속에 신규 공동주택 입주와 거제상동초 과대‧과밀 해소를 위해 설립하는 거제용산초등학교가 2024년 3월 4일 개교한다고 밝혔다

거제용산초는 2024학년도에 초등 16학급(특수1 포함), 병설유치원 3학급(특수1 포함) 규모이며, 병설유치원은 거제양정초에 2개월간 임시 배치하고 이에 따른 통학버스를 운영하게 된다.

학교 주변 임시도로 개통, 예상치 못한 레미콘 및 화물연대 파업, 잦은 우천 등으로 공사기간이 부족하여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관계 부처에서 세부 점검계획을 수립하여 거제용산초의 적기 개교를 위해 노력하였다.

현재, 외부 공사는 운동장 및 조경 등 일부 공정의 마무리가 남은 상태지만, 교육활동 공간, 급식소, 돌봄 및 방과후 교실 등 내부 공간은 학생 맞이 준비가 완료된 상태이다.

마무리 공사 지연으로 인한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해 보행통로와 공사차량 진입로를 철저히 분리하고, 공사구역에는 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안전조치를 마련하는 한편, 학교와 교육지원청 합동으로 학생 이동 동선을 안내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사 준공까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새로 부임하는 박정민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도 ‘아침맞이행사’에 참석하여 첫 등교하는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학부모님들의 우려와 걱정을 최소화하기 위해 조속하게 학교가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종부 학교지원과장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하도록 하겠다.”라며 “학부모님들께서도 거제용산초등학교의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