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9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1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정원문화의 성공적인 안착과 시민의 녹화의식 함양을 위해 ‘2024년 거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개강식을 개최하였다.

‘2023년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과정’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더 전문적인 정원관리 인재 양성을 통해 정원도시 거제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초과정과 마찬가지로 심화과정 역시 교육생 모집신청이 조기마감되어 정원문화에 관해 거제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개강식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이번 심화교육은 3월 9일부터 6월 29일까지 15주 동안 매주 토요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과 경상국립대학교 설계실습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정원양식의 이해, 국내·외 실내정원 사례연구, 테마정원 계획, 정원 기본 설계 수업 등 다양한 분야의 심화교육으로 구성되며, 실습과 현장 견학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모두 완료한 수료자는 시민정원사 자격이 주어지며, 거제시가 추진하는 각종 정원조성사업 관련 자원봉사 활동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이준열 공원과장은 “정원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커지는 만큼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과정을 통해 정원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워 시민정원사가 정원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