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7일 이틀, 예구항과 공곶이에서 수선화 축제 열린다.

‘제1회 공곶이 수선화 축제’가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노랑 나랑 수선화 보러 갈래?’라는 주제로 거제시 일운면 예구항과 공곶이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의 개막식은 첫날인 16일 오후 2시 예구항 물양장에서 열리며, 통기타, 밴드, 초대 가수, 재능기부 공연 등 축하공연과 지역농산물 판매, 플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일운면주민자치회(회장 여철근)는 “수선화가 가득한 공곶이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축제를 통한 관광객 유치와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이번 축제를 준비하였으며, 노란빛 물든 수선화의 정취에 흠뻑 빠져 보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거제의 대표 관광지‘거제9경’중의 하나인 공곶이는 수선화와 동백이 가득한 신비의 정원으로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지난해 수목원을 관리해 오던 대표의 별세로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던 차, 거제시에서 3년간 무상 위탁을 받아 수선화를 새롭게 심고 정성스럽게 가꿔 이번 봄을 맞아 공곶이를 온통 노란빛으로 물들이고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공곶이의 수선화가 옛 공곶이의 명성을 찾을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거제의 봄을 수선화 축제를 통해서 맘껏 느끼고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