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청년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청년정책에 반영하고자 제3기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 13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는 「거제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정책 기본계획의 수립‧변경‧시행에 관한 사항, 청년정책의 평가 및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청년 참여형 기구이다.

위촉직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1회 연임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청년단체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하고 거제시 청년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사가 있는 거제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다. (※ 39세 이하 기준 : 1984. 4. 1. 이후 출생자)

접수기간은 2024. 3. 18.(월) ~ 4. 1.(월)까지 총 15일간이며, 신청방법은 방문(거제시 계룡로 125, 거제시청 본관 3층 일자리창출과) 또는 위원회 담당자 이메일(choi1982@korea.kr)로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위원 선정은 자체심사(서류심사)를 거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신청양식 다운로드)을

참고하거나 거제시 일자리창출과 청년지원팀(☎639-4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수 일자리창출과장은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만들고 정책의 체감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청년 당사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청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