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도서관은 ‘책 읽는 거제’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오는 4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5개월 동안 ‘제10회 거제시 섬&섬길 독서대회’를 개최한다.

섬&섬길 독서대회란 거제의 관광자원인 섬&섬길 코스와 독서를 접목시켜 책 1쪽을 길 2m로 환산하여 목표한 쪽수까지 읽고 온라인으로 독서일지를 작성하는 독서진흥운동이다.

1인 1종목만을 선택했던 기존 대회와는 달리, 모든 참가자는 최단코스인 바람의 언덕길부터 시작하여 목표치에 도달(완주)하면 다음코스 진출이 가능하고 마지막 완주한 최장종목을 인정해 준다. 한코스, 한코스 완주해 나가면서 자신의 능력치를 돌아보며, 스스로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가시화되고 자기효능감 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거제시립도서관 정회원으로 초등학생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완주자에게는 완주증과, 대출권수 상향 (2025년 적용), 완주 종목에 따라 거제사랑 상품권이 차등 지급되고, 대회 종료 후 독서일지 심사를 거쳐 우수 완주자를 시상한다.

거제시 평생교육과장은 “섬&섬길 독서대회는 건전한 독서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범시민적 독서운동으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독서의 사소한 즐거움과 완주의 큰 기쁨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eoje.go.kr)나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