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는 4월 3일부터 5일까지 거제시에 거주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30가구를 대상으로 2024년 1기 영양만점 요리놀이터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양만점 요리놀이터는 ▲궁금해요! 우리가족 영양점수 ▲같이해요! 우리가족 요리실습 ▲추억해요! 우리가족 인증샷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양지수 프로그램으로 우리가족 영양지수를 확인하고 정해진 기간에 보건소에 방문하여 밀키트를 수령한 후 가족이 함께 요리실습을 진행한 인증사진과 후기를 남기면 된다.

영양만점 요리놀이터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카드뉴스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며, 카드뉴스는 거제시 공식 SNS 및 거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다만 작년에 시행한 동일한 사업의 참여 이력이 있는 경우 참여가 불가하며, 조리를 위해 에어프라이어기 또는 오븐 사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청 전 카드뉴스의 유의사항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식습관 형성시기에 요리과정에 직접 참여함에 따라 식재료에 대한 거부감을 감소시킬 수 있다”며 “영양만점 요리놀이터 참여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055)639-6177,61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