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 최근 기후변화와 극한기상에 따른 자연재해 예방을 위해 표어ㆍ포스터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3월 14일부터 31일까지 이며,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ㆍ일반부로 나누어 모집한다.

표어ㆍ포스터 주제는 △재해위험시설물에 대한 사전 점검ㆍ정비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내용 △기후변화ㆍ극한기상에 따른 자연재난 발생시 사전 대비로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할 수 있는 내용 △자연재난은 엄청난 재앙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내용 △재난피해지역 주민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합심하여 피해를 극복하는 내용 △내집앞ㆍ내점포앞 눈치우기』 등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에 관한 것이어야 한다.

포스터 작성유형은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이며, 크기는 4절 또는 B3용지(515×364)다. 공모주제에 맞는 가시적인 평면 표현물 1매와 작품설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표어는 16자 이내로 작성하여 작품설명서와 같이 제출해야한다. 접수는 시 건설방재과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당선자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연락이 간다. 중앙부분 최우수작에는 행정안전부장관상과 소정의 부상이 주어진다.

당선작품에 대한 모든 권리는 해당 거제시 귀속되며, 제출된 작품은 일절 반환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시 건설방재과(☎639-373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