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수상

거제바다영어조합법인(대표 천정남)이 지난 1일 오후 2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1년 수산물 브랜드대전 시상식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수산물 브랜드대전은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수산물유통가공협회가 주관하여 금년으로 3회째를 맞이하며, 수상작품은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2일 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전시됐다.

이날 유종복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인사말에서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우수 수산물 브랜드를 발굴하고 수산물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브랜드대전은 해당 기업은 물론 지자체에도 큰 도움이 기대 된다”라고 수상 업체를 치하했다.

거제바다영어조합법인 천정남 대표이사는 사례발표에서 “미더덕맛깔은 열량과 콜레스트롤을 적게 포함 하면서 비타민E, 비타민B의 일종인 엽산, 비티민C, 철분, 고도불포화 지방산인 EPA, DHA 등이 들어있다.

특히 4~5월이 수확기인데, 이때 미더덕은 그 이후에 수확된 것에 비해 맛 성분인 유리아미노산의 함량이 1.8~2배 높고 EPA, DHA도 많으며, 자연 그대로를 생산하여 경남도 우수관광상품 인증은 물론 생산 어민들이 만든 주민참여 법인 회사로 100% 생산과 신뢰를 확신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