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입찰통해 업체 선정…하복 평균가 5만 5천원

거제시 교복공동구매추진연합회가 합리적인 교복가격 정착을 위해 동복 공동구매에 이어 하복 공동구매에도 발 벗고 나섰다.

4월 1일 거제지역 중학교 인성부장선생님들이 거제교육지원청에서 교복 공동구매설명회를 가진 후 각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14일 교복공동구매 희망학교들이 모여 제2기 교복공동구매추진연합회가 구성되어 하복 공동구매 추진을 협의했다.

이번 공동구매에는 계룡중, 중앙중, 신현중, 제일중, 동부중, 성포중, 연초중, 거제중, 옥포중, 성지중 10개 중학교와 거제고, 중앙고, 옥포고, 경남산업고 4개의 고등학교 참여로 진행됐다.

지난 16일~20일까지 입찰공고를 통해, 20일 경쟁입찰과정을 거쳐 ‘프리패스’의 하복을 평균가 5만 오천 원으로 하복 공동구매업체로 선정하였다.

올해 초 지역학부모단체,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거제시 교복공동추진연합회는 도 단위로서는 최초로 14개 중.고등학교가 뜻을 모아 동복 한 벌 가격이 25만~27만 원대이던 교복을 거제 2백여 명이 12만 9천원(프리패스)-16만 9천(스쿨룩스)원에 구매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로써 공동구매 입찰에 참여하지 않았던 교복대리점들도 16만 9천원 대로 가격을 내리는 효과를 거두었다.

하복 교복공동구매신청은 4월 25일~4월 29일까지 신청마감 하며 교복공동구매신청 및 입금 방법, 체촌일(시간, 장소)등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교복공동구매추진연합회 카페 cafe.daum.net/gjgongdon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