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무당벌레 로봇 만들기' 체험 행사도 실시

거제시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옥포대첩기념공원 일원에서 '제49회 옥포대첩기념제전' 단위행사로 '시민 무료체험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

본 행사는 지역문화축제를 관람하기 위해 외지에서 오는 관광객은 물론 주말 나들이로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지역민을 위해 관람 위주의 행사보다는 직접 체험하고 자신이 만든 것을 기념으로 가져 갈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되며, 이순신 장군 판옥선 만들기, 스마일 피리 만들기, 천연염색, 야광 탱탱볼 만들기, 팬시우드, 페이스페인팅 등 총 6마당으로 운영된다.

모든 체험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재료가 제한되어 있는 관계로 선착순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타운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미래 과학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래 과학의 희망을 청소년들에게 심어주기위해 오는 25일' 10부터 2시간 동안 문화의집 2층 다목적활동실에서 초등 1학년 이상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과 함께 과학실험 '무당벌레 로봇 만들기'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사이언스대전 - 과학실험 '무당벌레 로봇 만들기' 행사는 과학의 원리가 우리 생활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고 과학이 우리 생활과 밀접하다는 것을 청소년들이 즐겁게 배우며 어떤 방식으로 미래의 과학을 발전시켜 나가야 할 것인지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 모집은 6. 14(화)~선착순 접수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옥포청소년문화의집(☎693-8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