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업무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

거제경찰서(서장 이흥우) 청문감사실에서는 지난 16일 전국 경찰서 중 처음으로 고객만족ㆍ감동치안을 위해 '경찰민원백과' 책자 500부를 발간, 전 직원에게 배포하여 경찰관련 모든 민원문의에 상세하게 답변토록 하였다.

이 책자에는 경찰관이면 누구나 경찰관련 민원 뿐만 아니라 다른 법규까지 다 알고 있다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경찰관련 민원 50가지를 준비물, 접수방법, 처리절차, 처리부서 등을 상세하고 알기 쉽게 수록하여 담당자 부재중이라도 직접 민원을 안내할 수 있고, 민원실, 상황실, 지구대․파출소, 교통조사계 등에도 비치하여 경찰서 방문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거제서 직원들은「경찰민원백과」책자를 받아보고 민원내용에 따라 호소력 있는 문구에 공감하며, 타 기능 민원업무에 대해서도 상세한 지식을 알게 되어 자신감을 가지고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적극 노력하여 고객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반응임

한편, 이 날 운전자교육을 받기 위해 민원실을 방문한 옥포동 거주 문 모씨는 이렇게 상세한 민원안내를 미리 받았다면 경찰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았을 것이라며 경찰이 국민편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에 호응을 보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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