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 거제면위원회, '도덕성회복 실천운동교육' 실시

◆ 옥포2동위원회, 저출산 고령화 사회극복 시민사회운동

바르게살기운동 옥포2동위원회(위원장 김정호)는 지난 29일 고현사거리에서 공공청사까지 행진을 하면서 임원, 직할대회원, 각면동위원회 60여 명이 합동으로 출산 장려를 위한 '저출산 고령화 사회극복 시민사회운동'을 실시했다.

저출산의 사회적 요인과 문제점을 인식하여 현수막, 피켓, 홍보물 및 전단지를 활용한 캠페인을 펼쳐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실시된 이번 시민운동은 거제시 출산장려를 위한 법적제도를 전단지로 인쇄하여 홍보하는 저출산 고령화사회 극복을 위한 시민사회운동이다.

◆거제면위원회, '도덕성회복 실천운동 교육 실시'

바르게살기운동거제면위원회(위원장 진재진)는 지난 29일 도덕성회복 실천운동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강연회는 임원, 각 면·동위원회, 여성회 회원 및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한표 전 거제경찰서장의 기본 도덕성회복을 위한 '나라가 사는길' 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가 있었다.

이날 강의는 도덕의 여러 개념들과 의미를 새기며 종교적,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인 면을 토대로 도덕성 회복을 위한 여러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도덕적 가치회복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상문동위원회, '2011년 거제방문의해 시민의식개혁 강연회 개최'

바르게살기운동상문동위원회(위원장 조동환)는 지난 6월 29일 거제시 공공청사 대강당에서 지난달에 이어 '2011년 거제방문의해 시민의식개혁 강연회'를 개최 하였다.

이날 강연회는 바르게살기운동 임원, 직할대회원, 각 면‧동위원회위원 및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130여명이 모여 다시금 거제를 찾는 관광객에게 상대방을 좀더 이해하고 배려하는 '친절'을 강조하여 모든 생명의 존중엔 차별이 없어야 한다는 이헌 교수님의 교육을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바른 거제시민 친절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는 뜻 깊은 강연회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