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원아와 교직원 및 학부모 1000여명 참가한 가운데 열려

거제교육청(교육장 박찬재)이 주최하고 한아름유치원(원장 서종순)이 주관한 '공립유치원 건강놀이 한마당'이 10월 28일 고현공설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렸다.

원아, 교직원 및 학부모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거제 지역 28개 공립유치원들의 단합과 친선을 도모하고 유아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체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마련됐다.

학부모들과 함께 태극기와 오륜기, 공립유치원기를 앞세우고 행사장에 입장한 800여명의 원아들은 질서와 규칙을 지킬 것을 약속하는 선서문을 낭독한 후 귀여운 율동체조를 시작으로 행사를 시작했다.

‘거제사랑’의 슬로건을 내세우고 A, B조 각 2팀씩 총 4팀을 구성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원아들이 쉽게 할 수 있고 좋아하는‘지구공 나르기’, ‘스타워즈’, ‘슛! 골인’, ‘릴레이 달리기’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학부모와 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회에 참석한 서영순 교육과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거제 지역 유치원들간의 우정과 유대가 더욱 강화되길 바라며 지역사회의 유아교육과 공립 유치원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교육청은 이번 행사가 유아들의 신체 및 정서발달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좋은 계기가 됨에 따라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 행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