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4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가 열렸다.

이번 독서감상화 그리기대회는 여느 대회에서 볼 수 있는 감상화의 기본 재료인 스케치북과 물감 대신 천가방과 페브릭 파스텔을 이용한 이색적인 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였다.

5 ~ 10살 아동 100명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는 책과 도서관을 주제로 다룬 도서 (예. 도서관의 비밀, 책 속으로 들어간 공룡 등)를 먼저 읽고 인상 깊은 장면에 창의적인 생각을 더하여 그리는 대회로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하기 위하여 옥포작은도서관에서 주최한 프로그램이다.

10시부터 진행된 이번 대회는 물품 배부(천가방, 페브릭용 파스텔, 검은색 마카펜) 후 11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시상은 10월 5일 5시 최우수작, 우수작 11작품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과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7세 우00양은 대회에 참석하기 위하여 엄마와 함께 책의 어떤 부분을 어떻게 표현할지 의논한 후 매일 아침마다 감상화 그리기 연습을 하는 열의를 보였으며 도서관의 비밀을 그린 조00 어린이의 보호자인 이00 어머니는 도서관의 비밀이란 책이 식스센스 영화보다 재미있는 반전이 숨어있는 책이고 4번 이상 본 그림책은 처음이라며 아이보다 더 책의 매력에 빠졌다고 한다.

아동들이 완성한 독서 감상화 가방은 추후 작은도서관을 방문하여 책을 빌리고 반납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도서 대여가방으로 이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되돌려 줄 예정이다. 배부 일자 및 수상자는 도서관에서 개별 연락을 취할 것이며 그와 관련된 문의는 옥포작은도서관 (055-639-814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