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평생학습기회 확대…다양한 교육강좌

거제도서관(관장 박인숙)은 지난 28일 ~ 31일까지 4일간 관내 유ㆍ초ㆍ중학교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2008학년도 '학부모대학'을 운영한다.

▲ 지난 28일 거제도서관에서 열린 '2008년 거제학부모대학 ' 개회식 모습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의 평생학습기회를 확대하고 효과적인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을 탐색하여 가정·학교 및 도서관과의 교육 연계성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찬재 거제교육장의 특강으로 시작하는 이번 행사는 28일 원순련 교사(신현초)의 ‘여러 가지형식의 독후감쓰기’와 윤미숙 정책실장(거제통영환경운동연합)의 ‘ 환경과 먹거리’에 대해, 29일에는 ‘마음의 문을 여는 부모ㆍ자녀의 대화법’이란 주제로 부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모교육 강사를 초청·강의 한다.

또 30일 에는 민병화 원장(편작한의원)의 ‘성장기 자녀건강’과 황주호 교사(고현중)의 ‘자녀교육 과 독서’ 강의에 이어 31일 옥영숙 거제가정상담센터장의 ‘여성인권과 양성평등’의 주제강의 까지 다채로운 교육과정으로 구성 됐다.
박인숙 거제도서관장은 “이번 행사가 효과적인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을 다함께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아울러 학부모 자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양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거제도서관은 전 일정의 70%이상을 출석 및 수강한 학부모들에게는 수료증을 배부하고 행사에 대한 학부모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 앞으로도 더욱 내실 있는 학부모대학 운영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