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거제종합복지관서 …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도

의료와 복지에서 소외됐던 농어촌 지역 노인을 위한 '나눔 한마당'이 개최돼 주목된다.

거제불교사원연합회(회장 호석스님)와 거제시재가불자연합회(회장 김만성)는 오는 16일 오전 11시부터 거제면, 동부면, 남부면 등 거제지역 9개 면지역 노인들을 초청, 경로잔치와 무료의료봉사, 이미용봉사, 장수사진 촬영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다채롭게 마련한 것이다.

▲ 거제불교사원연합회와 거제시재가불자연합회는 2달 전부터 매주 모여 나눔의 한마당 행사준비를 하고 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 소강당, 야외마당 등에서 개최되는 이날 행사에는 9개면의 81개 경로당에서 1천5백여명의 노인들이 참가한다. 이를 위해 거제지역 불자를 비롯해 자원봉사 3백여 명이 행사를 돕는다.

의료봉사는 대우병원, 마하병원, 고현치과, 설동인한의원 등 지역 의료인들이 참여해 양방, 한방, 치과 치료를 실시한다. 미용사 30여명도 참가해 어르신들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한다. 장수촬영도 실시하며 발맛사지봉사, 네일아트 봉사도 마련된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된다.

거제불교사원연합회 회장 호석스님은 “지역 발전을 위해 지대한 기여를 하신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활기찬 인생을 우리실 수 있도록 불자들이 함께 노력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셔서 우리 지역사회를 계속 바르게 이끌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만성 재가불자연합회 회장은 “경로잔치는 올해로 13번째다. 특히 올해부터는 행사 내용을 더 풍부하게 해 나눔 큰 잔치로 확대했다”고 말했다. 이 행사를 위해 거제불교계는 2달전부터 매주 모여 행사를 준비했다.

거제불교사원연합회는 거광사, 룡사, 금강사, 금수사, 내원암, 능포선원, 대곡사, 대비정사, 대성사, 대원사, 대흥사, 마하병원, 명성암 ,무이사, 무척사, 바름정사, 반야원, 백련암, 벽수암, 보광사, 보현사, 보현정사, 봉곡사, 불곡사, 세진암, 안양암, 약수암, 양지암, 영은사, 영타암, 옥련암, 용주사, 용주암, 자비사, 장자암, 장흥사, 정인사, 죽림정사, 천곡사, 천인사, 총명사, 포록선원, 해인정사, 회향사 등 거제지역 46개 사찰로 구성된 사찰연합단체다.

재가불자연합회는 거제불교거사림회, 거제불교청년회, 대우불교청년회, 보현법우회, 보슬회, 선정회 등 재가불자들의 모임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