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상담지원센터 11월 23일 거제제일고, 거제중앙고 고3 대상

거제시 청소년 상담지원센터(소장 박광복)는 11월 23일 거제제일고등학교, 거제중앙고등학교 고3 수능생을 대상으로 ‘비전과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진학 및 취업을 앞둔 고3 청소년이 장기적인 안목으로 자기비전을 세워 능동적 선택과 결정이 많이 요구되는 대학생활과 사회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조기 사회적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열렸다.

예사랑 아동청소년센터 김세영 소장은 “글로벌 인재로서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내가 원하는 꿈을 갖고 꾸준한 자기 탐색과 자기 계발이 필요하며 좀 더 분명한 비전을 가지고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신과 타인, 조직을 함께 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하는 의사결정, 자기표현 기술, 동료들의 협조를 이끄는 배려, 대인관계 기술에 대한 중요성을 배우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

전문 강사의 열의와 고3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 및 자발성이 조화를 이뤄 성황리에 마무리된 이번 특강은 수능 후 자칫 소홀 해 지기 쉬운 학교생활이나 수능 후 해방감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청소년 비행, 탈선 등을 예방하고, 진학 또는 사회진출 이전에 보다 다양한 인성교육을 통해 자아성찰의 시간과 사회적응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지역 내 청소년전문기관인 거제시청소년상담센터는 고3 수능생 및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을 위한 상담 및 심리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문의 ☎ 636-2000, 국번없이 1388)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