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초ㆍ거제중, 권장혁 한국과학영재학교장 초청강연

대우초(교장 강중식)와 거제중(교장 여영운) 주체로 지난 23일 거제중 강당에서 영재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와 지도교사 등을 대상으로 ‘창의성 교육 강연회’를 가졌다.

이날 강의는 ‘내 자녀 창의와 인성으로 훌륭한 리더 만들기’라는 주제로 권장혁(현 한국과학영재학교장)님이 강사로 참석했다.

강연에서는 다양한 창의성 교육을 통하여 내 아이에게 숨어있는 잠재적 능력을 이끌어내는 교육이 필요하며 이는 부모님의 관심과 교사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얼마전 타계한 전설적인 인물 스티븐 잡스를 예를 들며, 요즘은 각 분야의 장점들을 다른 분야와 결합하는 융합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스티븐 잡스역시도 그의 상상력은 IT기술과 인문학의 결합에 기초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창의성 교육에 있어서는 교사의 수업 방법에 있어서 학생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교사와 학생이 상호 참여하는 수업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교사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끝으로 교육에 있어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은 바로 가정에서의 부모님에게서 배우는 교육이며 부모는 자녀들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적합한 환경을 만들어 주고 조언을 해주는 역할이 필요하다고 끝맺음을 지었다.

초청강연을 마치고 학부모님들은 쉽게 가지기 힘든 유익한 시간에 만족하며, 아이들의 교육 방향에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초청 강연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과학문화민간활동 지원사업으로 올해 지성학원(대우초교)이 선정되어 지역의 과학문화 확산 활동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남해 성명초를 시작으로 이번이 두 번째 행사이며 내년 2월까지 합천과 기타 지역에서 이런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