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임이사, 정봉섭·조병용·김규원·조용국·황정재…상임이사 재공모

▲설평국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장 내정자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의 초대 사장으로 설평국(61) 전 현대건설 전무가 내정됐다. 설평국 내정자는 1977년 연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현대건설에 입사, 평택화력발전소, 삼량진 양수공사, 성수대교 확장공사, 말레이시아 케냐르댐, 아랍에미레이트 알아인 공항 건설 등 현대건설의 주요 공사에 참여했다.

2005년 상무로 승진하여 토목사업본부 임원이 된 후, 2008년 전무로 승진 토목사업본부장으로 근무하다 2009년 토목환경사업본부장으로 퇴임했다.

현대건설 재직 시 설 내정자는 소신 있는 임원으로 리더십을 완비했다는 평가를 받아, 출범하는 거제해양개발공사가 중점적으로 추진 할 각종 개발사업의 적임자이다는 평이다. 

비상임이사로는 정봉섭(57) 한국관광공사 관광아카데미 교수, 조병용(58)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초빙교수 ,  김규원(53) 충북발전연구원 연구위원이  내정됐다. 당연직 비상임이사로는 조용국 해양조선관광국장 , 황정재 기획예산담당관이 내정됐다.

상임이사는 1차 공모 심사 결과 적격자가 없어 임원추천위원회에서 12월 23일까지 후보자 모집 재공고를 한 상태다. 시 관계자는 “다음주 중으로 상임이사 후보자도 확정, 내년 1월 1일 공사 출범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