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권민호 거제시장

▲ 권민호 거제시장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 치러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가 이제 끝났습니다.

우선 시민의 선택을 받으신 당선자님께는 축하의 말씀과 낙선한 두 후보님께는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올립니다. 특히, 성숙한 시민의식 속에 깨끗하게 선거를 치러내 주신 시민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국회의원선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습니다. 우리시 발전을 위한 큰 주춧돌이 될 이번 선거가 다소간의 정치이념과 정책갈등, 후보자 간 반목으로 우려스런 모습도 있었고, 그 뜨거운 열기만큼이나 과열·혼탁 양상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모든 후보자가 우리 거제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한 목소리를 냈던 만큼 승자와 패자를 논하고 누구를 탓하기보다 모두가 손을 맞잡고 상생과 화합을 실현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더 큰 희망을 안겨야 할 것입니다.

또한, 심사숙고하여 마련한 다양하고 새로운 공약들이 잘 추진되도록 함은 물론, 너와 나를 떠나 우리시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면 누구의 공약이라도 과감히 수용하여 더욱 희망찬 거제시를 만드는데 힘을 합쳐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24만 거제시민 여러분!
이제는 일상으로 돌아가 여러분들이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합시다.

선거 과정에서 이웃 간에, 친구 간에, 동료 간에, 혹은 친척 간에 뜻이 달라 조금의 상처라도 남아있다면 먼저 화해의 손을 내밀어 그 상처를 깨끗하게 치유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해서 예전처럼 다정한 이웃으로, 우애 있는 친구로, 고마운 동료로, 사랑하는 친척으로 다시 돌아가서 행복하고 즐겁게 생활하시길 기대하겠습니다.

우리시도 당선자님은 물론 낙선하신 후보님들과 함께 시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름 후에는 우리 시에서 ‘제51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와 ‘세계조선해양축제’가 연이어 개최됩니다. 본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당부 드립니다.

꽃향기와 함께 봄이 어느덧 우리 주변에 왔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행복한 날들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