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건축위원회 개최…지하 2층 지상 4층 14개동 204세대

상동동 독봉산웰빙공원 옆 옛 (주)우진 부지 들어서는 도심형 전원주택인 타운하우스가 5월 말이나 6월 초에 분양될 것으로 예상된다.

거제시는 1일 오후 건축위원회를 열어 타운하우스 건축심의를 끝냈다. 건축위원회는 사업 승인의 행정 절차 중 한 단계로 남은 단계인 각 실․과의 협의 등을 거친 후 곧 사업 승인이 날 것으로 보인다. 사업 승인 후 감리자 선정, 분양 승인 신청, 분양가 심의회 개최, 분양 승인, 분양 순으로 진행된다.

거제시 건축과 담당공무원은 “사업 승인은 5월을 넘기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상동동 타운하우스의 사업 시행사와 시공사는 최근 장목면에 개장한 ‘장목수산센타’를 건축한 (주)청목종합건설이다. 상동동 타운하우스는 상동동 329-1번지 일원 28,470㎡(8,612평)에 지하 2층 지상 4층 14개동 204세대 도심형 전원주택을 짓는 사업이다.

▲ 타운하우스 조감도
건폐율 38.8%, 용적률 84.4%이며, 각 세대별로 전용면적 85㎡, 공급면적 119㎡, 계약면적 166㎡ 규모로 지을 계획이다.

청목종합건설 관계자는 “아파트와 전원주택의 장점을 살려 최근 수도권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타운하우스 형식이다”며 “보안시설, 각 세대별 테라스, 확장형 발코니 등 50평형대 실사용 면적, 대지지분 40평 이상, 각 세대별 엘리베이터, 게스트룸, 휘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주민편익시설 등의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주차장을 지하화해 단지 전체가 공원과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고현천, 도심공원을 끼고 있어 도심에 살면서 전원적인 생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했다.

타운하우스는 6월 중이 분양이 되면 내년 상반기 3,4월 경에 입주할 예정이다.

▲ 타운하우스 위치도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