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거제시청 정문에는 김두호 시의원 사퇴를 촉구하는 1인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 매일 아침 거제시청 정문에는 김두호 시의원 사퇴를 촉구하는 1인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우리 거제사랑시민연대, 미래희망세움학부모연합, 대한민국바르게세우기국민연대(이하 시민연대)는 밝고 깨끗한 사회의 실현을 희망하는 시민단체입니다.

그런데 최근 우리 거제시는 김두호 시의원의 음주 측정거부로 연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7일 김두호 시의원은 경찰들의 음주 측정 요구를 4차례나 거부하는 비상식적 행동을 저질렀습니다.

지역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차에서 내린 김두호 시의원의 거동과 안색, 술 냄새 등을 토대로 음주운전한 정황을 포착하고 5분 간격으로 4차례 음주 측정을 요구했지만 별다른 이유 없이 거부했습니다.

음주운전은 예비적 살인 행위나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거제에서도 음주운전으로 인해 부모, 형제나 가족, 친구를 잃거나 다치는 등 수많은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김두호 시의원은 도로 현장에서 경찰에 의해 적발됐기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없는 현행범입니다.

그러나 김두호 시의원은 사건발생 일주일 지나서야 겨우 ‘시민 사과문’이라는 이름으로 몇 마디 짧은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사법절차을 성실히 따르겠다는 말이 전부였습니다.

일반 시민들도 음주운전과 음주 측정거부를 하면 사법절차를 밟게 되며, 그에 따른 처벌을 받습니다.

우리 시민연대가 바라는 것은 자연인 김두호가 아니라, 시의원 김두호가 어떻게 처신할 것인가 하는 문제입니다.

시의원은 시민들의 지지를 받아 선출된 공인으로, 시민을 대표하여 거제시정을 감시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엄격한 도덕성과 철저한 자기관리는 필수입니다.

그러나 사건 발생 후 일주일 지나서야 겨우 범법행위에 따른 법적절차를 따른다는 한마디 문구는 오히려 시민들의 불신만 조장하고 있습니다.

김두호 시의원의 소속정당인 더불어민주당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곳에서 발생한 사소한 일에 득달같이 달려들던 이전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오로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두려운 것입니까.

우리 시민연대는 심각한 사회문제를 일으킨 범죄자에게 시민의 피땀으로 조성된 세금을 지불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특히, 범죄자의 말에 귀 기울일 시민이나 공무원이 누가 있겠습니까?

김두호 시의원의 사퇴만이 문제 해결의 정답입니다.

우리 시민연대는 김두호 시의원의 양심을 믿으며, 더불어민주당의 책임 있는 자세를 기대하겠습니다.

우리 시민연대의 믿음과 기대가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책임있는 조치를 김두호 시의원과 더불어민주당에게 강력히 요청합니다.

만약, 책임있는 조치가 단행되지 않는다면 김두호 시의원과 더불어민주당은 거제시민의 강력한 저항과 마주하게 될 것임을 경고하는 바입니다.

2023년 3월 27일

거제사랑시민연대
미래희망세움학부모연합
대한민국바르게세우기국민연대 일동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