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지심포럼, 28일 '남부내륙고속철도' 주제 토론회
거제지심포럼, 28일 '남부내륙고속철도' 주제 토론회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3.19 11: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2시, 거제시청 대회의실…최진석 한국교통연구원 고속철도산업연구팀장 주제 발표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방청이 가능하다

‘남부내륙철도’ 건설이 시민의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민간포럼이 남부내륙고속철도와 관련된 세미나를 개최해 관심을 끈다.

거제지심포럼(이사장 김경언)은 ‘제8차 토론회’를 오는 28일 오후 2시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남부내륙고속철도’를 주제로 토론회를 갖는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최진석 한국교통연구원 고속철도산업연구팀장이 ‘남부내륙고속철도 거제역 개통이 거제발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으로 주제 발표를 한다.

이어 유진오 거제지심포럼 고문, 김호일 전 거제문화예술회관 관장, 김성갑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이 패널로 참석해 활발한 토론회를 벌일 예정이다.

거제지심포럼은 “토론회에서 거제고속철 개통이 갖는 의미와 그 중요성을 짚어보고, 거제시민들의 삶과 의식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를 살펴보게 될 것이다”고 했다.

또 “남부내륙고속철도 종착역인 거제시에 역사 위치는 어디가 적합한지 등이 토론회에서 논의될 것이며, 동아시아를 관통하는 대륙철도의 시발역인 동시에 국경역으로서의 가능성, 미래지향적인 거제고속철도 시대에 대한 비전 등이 토론회에서 논의될 것이다”고 했다.<문의 : 강학도 거제지심포럼 상임이사(010-5473-4292, 손진일 사무국장(010 4844 9317)>

▲ 예타면제 사업 현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승포역도 만들어주라~! 2019-03-19 19:40:22
거제부터 단선전철로라도 연장해서라도 거제역과 백 프로 별개로 장승포역도 추가신설되고 싶다. 고속도로도 노선 못바뀌면 가칭:장승포고속도로라는 지선고속도로 만들어서라도 장승포IC 만들어져 장승포 알리는데 도움되게 만들어야 한다. 지세포방파제를 통해 바다 가로지르는 다리를 만들어 지세포-거제대학간 도로도 반드시 필요하다.

언제까지 장승포 공동화의 수렁에 빠지고만 있을수 없다. 장승포내지 일운에 농공단지 만들어 일운면,장승포 인구도 늘려야지. 장승포도 참을만큼 많이 참았다. 역세권개발혜택도 입고 싶다.

거제시는 장승포에 기차역 추가신설에 강력히 촉구한다.